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엠폭스 전염 원인 그리고 감염경로 정보 공유

by 알리미정보공유 2023. 4. 15.

엠폭스 전염 감염경로 치료제 블로그 썸네일

엠폭스 전염 그리고 감염경로, 원인과 치료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열 번째 국내 환재가 발생함에 따라서 엠폭스 전염 그리고 감염경로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일주인 사이에 국내 감염이 된 것으로 추정되는 사랑미 다섯 명이나 확진이 되면서 해외여행이 아닌 국내 감염으로 엠폭스 전염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엠폭스 란 무엇일까요?, 엠폭스 전염

원숭이두창 혹은 엠폭스라고 별리는 병은 우리나라에서 발병된 병은 아닙니다. 아프리카에서 토착화된 병입니다. 엠폭스는 동물에서 사람, 사람에서 사람, 그리고 환경에서 사람의 접촉을 통해서 일어나는 병으로 현재까지 알려져 있는 코로나19처럼 엠폭스 감염경로로 알려진 것은 비말 전염이 아닌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호흡기로 전파되는 것은 아니고 엠폭스 감염경로로 알려진 밀접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것으로 보이고 있기 때문에 마스크를 써서 엠폭스 감염경로 차단은 어려울것으로 보여지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원래 원숭이두창이라고 불려졌던 질병이지만 최근 세계보건기구에서 원숭이두창이라는 이름이 사람들에게는 편견을 가실수 있는 질병의 이름이기 때문에 원숭이두창 이라는 이름에서 엠폭스라고 이름을 바꾸겠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엠폭스 감염경로

엠폭스 감염경로

엠폭스 감염경로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엠폭스 감염경로는 이전까지는 해외여행객 혹은 해외여행을 다녀와 엠폭스 감염증 상자와 밀접접촉을 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국내에 발생한 7,8,9,10번째 엠폭스 환자는 국내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정부가 밝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엠폭스 감염경로로 의심되는 환자로부터 지역사회에서 확산되었다는 것을 엠폭스 감염경로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엠폭스 감염경로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비말접촉이 아니라 밀접접촉으로 감염되는 것 이기 때문에 엠폭스 증상을 보이는 사람과 접촉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엠폭스 감염 증상은 눈으로도 확인이 되기 때문에 집적적인 접촉, 성관계 등을 하지 않는것이 가장 최선의 엠폭스 감염경로 차단하는 방법 입니다.

 

엠폭스 치료제

엠폭스 치료제 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엠폭스는 사실 치사율이 높은 병은 아니라고 합니다. 대부분은 가벼운 증상을 보이고 지나갈 수 있는 병이기 때문에 코로나때와 같이 전용 엠폭스 치료제로 엠폭스를 치료하는 것은 아니고 대중치료로 회복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엠폭스 전염 심화 혹은 심각한 전염병 확산 등이 되는 상황이 되면 다른 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나중에라도 엠폭스 치료제가 세상에 나올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까지는 엠폭스에 사용하는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하고 있고 이 항바이러스 치료제는 국내의 시도군에 500 여군에 보금 되어 있는 상황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엠폭스 전염, 감염경로 그리고 치료제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접촉을 피하는 것이 가장 도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니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지켜서 엠폭스가 더 이상 국내 확산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