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이나물 모종 판매 시작 했습니다. 산마늘 키우기 정보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명이나물 또는 산마늘이라고 불리는 이 식물은 아파트 일반 화분에 심어도 잘 성장합니다. 키우기도 어렵지 않고 먹으면 더 맛있는 명이나물을 건강하게 내 손으로 직접 키워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명어나물 모종 판매 정보부터 키우는 정보까지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명이나물 효능
명이나물 혹은 산마늘은 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마늘에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의 운동을 촉진시키고 뿐만 아니라 장에 이는 독소를 배출하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명이나물은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좋은 식물입니다. 산마늘 키우기 하려는 사람들은 이 명이나물의 효능 때문에 키워보고 싶은 사람이 많습니다. 명이나물에 들어있는 유황 성분입니다. 유황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명이나물은 자칫하면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 B 섭취를 조금 더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우리에게 유익한 식물입니다. 특히나 항균작용을 하는 명이나물에는 스코류지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사망원인이라고 알려져 있는 심장마비 등의 질병은 우리의 혈관의 건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데 명이나물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명이나물 모종 판매
명이나물 모종 판매하는 특수작물 전문 농가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명이나물은 4-5년이 걸려야만 수확을 할 수 있는 식물의 초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물입니다. 따라서 명이나물을 키우려고 하는 초보자들은 명이나물 구근 혹은 명이나물 씨앗 구입을 하여 처음부터 기르는 것이 아니라 최소 4년 혹은 5년이 된 명이나물 모종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명이나물 모종은 처음에 싹을 틔우고 명이나물 모종 판매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물 입니다.
ㅁㅁㅁㅁ 명이나물 모종 만드는 사진
명이나물 모종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처음에 명이나물은 싹을 틔우고 올라올 때 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건강한 모종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명이나물은 전문적인 특수작물 농가에서 만든 명이나물 모종 판매 하는 곳에서 구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정성스럽게 명이나물 모종 작업을 하나씩 손수 해 가면서 명이나물 모종을 만들고 키워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명이나물 모종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에서 명이나물 모종 판매 농가에서 바로 구입을 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명이나물을 오대종 산마늘 그리고 울릉도 산마늘 2가지 품종을 들 수 있는데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산마늘은 울릉도 산마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적응성이 비교적 오대종 산마늘보다는 좋아서 대부분이 평지인 밭에서도 그리고 고랭지에서도 잘 자라나기 때문입니다.
산마늘 키우기 방법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명이나물, 산마늘 키우기 방법 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마늘은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산마늘 종근 혹은 명이나물 구근으로 심는 것이 아니라 4-5년생의 모종을 구입해서 심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산마늘은 처음 새싹이 올라온 마늘을 건강하게 지켜내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산마늘, 명이나물 키우기 방법 그리고 생육 특성 등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이나물 잘 크는 환경
명이나물이 잘 클 수 있는 환경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이나물 모종 판매 하는 저희 농가에서 모종을 구입했다고 하더라도 명이나물이 잘 크는 환경이 아니라면 잘 자라날 수 없기 때문에 명이나물의 특징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산마늘의 원산지는 시베리아, 중국, 일본 등이고 우리나라에서는 울릉도, 설악산, 오대산 등 고산지대의 숲 속에서 자라납니다. 산마늘이라고 불리는 명이나물은 울릉도에서 멩이나 물이라는 이름에서 유래되어 명이나물이라는 이름으로 지어지게 되었습니다. 봄철에는 볕을 충분히 받고 따뜻하고 습기가 있는 환경이 좋고 뜨거운 기온을 싫어하는 작물 이기 때문에 여름에는 약간 그늘이 있고 너무 습기가 많지 않은 재배 환경이 좋습니다.
명이나물 재배 시기
명이나물은 손바닥 크기만큼으로 자라나게 되면 채취를 하면 됩니다. 원래 명이나물은 흔하게 먹는 식재료가 아니었지만 재배에 성공하게 되면서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명이나물 장아찌에 있는 명이나물 크기를 가늠해 보면 어느 정도에 재배를 해야 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4월 중순에서 6월 하순 정도 되면 명이나물에서 어린싹이 자라나서 성장하게 됩니다. 잎이 너무 커지면 명이나물 잎사귀가 딱딱해지면서 먹기가 불편해지기 때문에 명이나물 잎이 두꺼워지고 굳어지기 전에 수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이나물은 생장이 빠른 나물이 아닙니다. 그리고 잎을 한번 뜯어낸 자리에는 그해에 바로 싹이 돋아나지 않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명이나물 재배할 때 한 잎을 남기고 수확을 해야 명이나물이 다음 해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꽃의 종자가 성숙해지기 전에 재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5-7월이 생육기입니다.
- 8-20 도시의 서늘한 기온에서 잘 자라납니다.
- 습도가 75-80% 정도로 조금 높은 습도를 좋아합니다.
- 통기성과 보수력이 좋은 사질 토양이 재배하기에 좋은 토양의 환경입니다.
명이나물 모종 심는 시기와 방법
명이나물 모종 심는 시기와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이나물은 계속
명이나물 모종 심을때에는 명이나물 뿌리를 2-3개 정도를 모아서 한 번에 심어 줍니다. 골과 골 사이는 30cm 정도가 적당 합니다. 명이나물 모종 판매 하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는 명이나물은 얼마나 깊게 그리고 1평당 얼마 정도 싶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인데 명이나물 모종 심을 때에는 깊이를 3-5센치 정도로 뿌리를 넣어서 심어주고, 명이나물 모종과 모종 사이의 거리는 약 20cm 정도 하면 됩니다. 1 평을 심는다면 100개 정도 혹은 100개보다 조금더 많이 심을수 있습니다. 명이나물을 심을때 명이나물 모종 판매 하는 곳에서 구입을 했다면 뿌리가 상하지 않도록 하나씩 뜯어 내어서 2-3개 정도 모아서 심어 주면 됩니다.
명이나물 모종을 간격과 깊이에 맞게 심었으면 땅이 건조하지 않도록 짚이나 낙엽 같은 것으로 땅을 덮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야 흙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아 명이나물 모종 키우기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명이나물 모종을 심고 나면 뿌리가 흙에 잘 붙을 수 있도록 물을 충분히 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산마늘 키우기 비료 주는 방법
산마늘 키우기 방법으로 비료를 줄 때는 어떻게 하는지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지 작업을 할 때 1000 m2이라면 퇴비 3,000kg 그리고 계분 200kg을 퇴비를 주면 좋습니다. 이른 복에 산마늘 시비를 관리할 때는 생육이 시작하기 7-10일 전에 요소 17kg 그리고 황산가리 12kg을 1,000 m2 기준으로 주면 좋습니다. 산마늘은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4-5년 이후가 지나야 먹을 수 있는 크기가 됩니다. 이주심기 후 2년부터 산마늘 포기 사이에 지효성, 완효성 비료를 표층 시비를 하고 웃거름 주는 시기는 싹 출현 전에 하면 좋습니다. 부숙 되지 않은 유박 등 유기질 비료 공을 하면 병해충 피해 생리장애가 우려되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산마늘 키우기 그리고 명이나물 모종 판매 농가까지 한 번에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산마늘은 울릉도로 이주한 사람들이 굶어 죽어갈 때에 눈을 뚫고 올라온 산마늘 덕분에 긴 겨울을 견딜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식물이기도 하면서 지금은 장아찌, 나물요리, 쌈 등으로 고기와 함께 먹으면 더욱더 맛을 돋아주고 입맛을 되찾아주는 대중적인 산나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산마늘 키우기 방법 정보에 따라서 건강하게 산마늘을 키워 명이 나물을 맛있게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식물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꽃 삽주 재배방법 과 효능 (0) | 2023.04.21 |
---|---|
땅두릅 모종 심는 시기, 땅두릅 모종 판매 정보 (0) | 2023.04.20 |
옥수수 파종방법, 옥수수 재배기간 확인하고 내가 재배해보기 (0) | 2023.04.18 |
강원도 미백 찰옥수수 모종 판매농장 (0) | 2023.04.18 |
모종 판매하는 전문 모종농가 (0) | 2023.04.13 |
댓글